◦광명시 구름산 유치원 남자 교사 이병환·서형준 선생님이 참여하는 북토크 및 육아 지원 세미나로 아빠 육아의 새로운 장을 열다
광명시 구름산 유치원에서 남자 교사 이병환과 서형준 선생님이 공동 저자 12명과 함께 출간한 ‘실전 아빠 육아’의 출판기념회를 오는 2월 7일 금요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며, 아빠 육아의 중요성과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북토크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남자 교사들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광명시 구름산 유치원의 이병환, 서형준 선생님을 포함한 12명의 공립 유치원 남자 교사들은 ‘실전 아빠 육아’라는 책을 출간하며, 아빠로서의 육아 경험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들은 유치원 교사라는 직업의 성별 고정관념을 깨고, 아빠 육아의 필요성과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출판기념회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 책은 아빠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 아이 돌보기, 놀이하기, 유아교육기관 선택 및 생활 가이드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병환 선생님은 “현장에서 지난 10여년간 아빠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에서부터 책 집필이 시작되었고,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언급했다.
서형준 선생님은 “아빠가 육아에 참여하는 것은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 책을 통해 요즘 아빠들이 고민하고 있는 많은 육아의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북토크와 세미나를 통해 아빠 육아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갈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저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아빠 육아의 실제 사례를 통해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환 선생님과 서형준 선생님은 광명시 구름산 유치원 교사로 함께 근무하면서 EBS방송연구대회, 현장교육연구대회 등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한 고민과 연구를 하며 또하나의 연구물인 이번 책 집필을 완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두 교사의 노력이 아빠들이 육아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가정 내에서의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구름산유치원 노수자 원장은 “육아는 시작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힘들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이와의 소중한 순간들이 쌓여 자신감이 생긴다”고 전하며, 실전 아빠 육아 저자 및 대한민국의 모든 아빠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출판기념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름산유치원 홈페이지 및‘실전! 아빠 육아’ SNS(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빠 육아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