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눔축제를 통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청소년 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
· 천연화장품만들기, 미니게임부스,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진행
· 천연화장품만들기, 미니게임부스,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진행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9월15일 토요일 광명시민운동장 앞 분수대 공연장에서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 30명, 광명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내 재학생 60명 총 9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2018 광명시 청소년 나눔축제 “나눔, 기쁘지 아니한가”를 진행하였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신선영 관장은 “이번 광명시 나눔축제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나눔문화를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에 청소년봉사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게 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전하였다.
나눔축제에 참여한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의 조은영 단장은 “이번 나눔축제에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재밌었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주고 이번 축제를 계기로 하여 나눔문화가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였다.
2018년 광명시 나눔축제에는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하여 광명남초등학교, 광문중학교, 광명중학교, 광남중학교 등의 4개 학교가 각 행사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풍선아트, 천연화장품만들기, 쿠키 및 음료판매, 미니바자회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천연화장품 만들기 같은 경우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고,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이번 나눔축제를 통해 모인 수익금 50만원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안전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선데이광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