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식목일 기념 광명스마일라이온스와 함께하는 ‘꽃이 반기는 하안공감마을’
2021-04-12 선데이광명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1년 4월 5일(월) 식목일을 맞아, 광명스마일라이온스(회장 이정숙)의 후원으로 건강한 마을만들기 모임(회장 정천수, 이하 건마모) 회원들과 함께 화단조성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활동에는 광명스마일라이온스와 함께하는 후원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수도 함께 진행하여 의미가 깊었다.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건마모는 하안 13단지 내 노상방뇨, 흡연 등을 없애기 위해 매년 화단조성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꽃이 반기는 하안공감마을’ 화단조성활동은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광명스마일라이온스의 후원을 통해 대략 110여개의 묘목과 꽃들이 마을 주민의 마음을 반기는 등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화단으로 조성하였다. 건마모 정천수 회장과 회원들의 열심으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화단조성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화단에 많은 꽃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화단조성활동을 시작으로 하안13단지 주민들이 올 한해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며 병아리 공원 화단이 지역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마을 주민을 위해 후원과 자원봉사에 참여해준 광명스마일라이온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건마모는 화단조성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 및 소독활동을 통해 하안13단지 주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함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