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1-14 17:34 (화)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과 미래재단 삼성SDS와 함께 '코딩캠퍼스'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과 미래재단 삼성SDS와 함께 '코딩캠퍼스' 진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11.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과 미래재단 삼성SDS와 함께 “코딩캠퍼스”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과 미래재단 삼성SDS와 함께 “코딩캠퍼스”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아이들과 미래 재단 삼성SDS 코딩캠퍼스’ 지원 사업 선정에 따라 11월 5일까지 총 3회기에 걸쳐 아동교육문화 코딩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S/W코딩교육 의무화 시대에 맞춰 코딩교육의 경험이 없는 아동들에게 엔트리 및 치즈스틱을 활용한 체계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으며 총 10명의 저소득 및 일반 아동이 참여하였다.

또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주 강사와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1회기 : 환경(쓰레기를 치워요), ▲2회기 : 안전(친구와 거리두기를 실천해요), ▲3회기 : 건강(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해요) 등의 주요 주제에 대한 문제 인식을 함께 고민해보고 자유롭게 토론·공유하는 블랜디드러닝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참여하여 경험해보니 흥미로웠고 색다른느낌이었다.”고 이야기했으며 “코딩이라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았고 이런 프로그램을 더 해보고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김재란 관장)은 "정보의 비대칭은 큰 사회적 문제이며 이번 특강을 통해 아동들이 코딩을 경험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질 높고 우수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하여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예정이다.